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눈밑지방재배치 필수 정보 - 레이저, 재수술, 부작용, 비용

 

눈밑지방재배치

상담 전 필수정보


눈밑 지방의 뭉침 현상은 과도한 찡그림, 눈웃음 등 습관적인 표정으로 인하여 안면 주위의 근육과 인대 움직임에 영향을 주고 이런 것이 축척되어 생기기도 하며 노화로 인하여 살이 쳐지면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지방이 눈 밑에 쌓일수록 주름과 그늘짐(다크서클) 현상이 나타나고 이는 급격한 노화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눈 모양을 개선하기 위하여 '지방 재배치', '지방제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만족도 또한 높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수술과정눈밑지방재배치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 시술

기존의 수술 방식은 피부 절개방식으로 하안검절제술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방식의 단점은 흉터와 수술시간 및 회복시간, 실밥 제거필요 등이 있는데 최근 이를 보완하는 레이저 시술방식이 많이 선호되고 있습니다. 눈꺼풀 안쪽의 결막을 절개하여 지방 뭉침도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고 이를 매끄럽고 평평하게 배치하는 방식으로 다음의 특징이 있습니다. 

  • 눈꺼플 안쪽을 절개하여 외관상 흉터 없음
  • 30분 내외의 빠른 시술시간
  • 봉합과정 없으며 다음날 일상생활 가능

레이저 시술

유지 기간

우리의 몸은 계속해서 세포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우리가 그동안 축적된 생활방식, 감정에 따른 표정습관은 쉽게 바뀌지 않으므로 자연스럽게 기존의 상태로 회귀하게 됩니다. 즉, 제거한 지방 혹은 재배치한 지방은 언제든 다시 뭉치거나 쌓일 수 있으며 이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시술 후 약 5년이 지나는 시점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부작용 / 재수술

눈밑지방재배치는 주름개선과 피부 탄력과 관계가 없으며 오로지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과정입니다. 때문에 과도하게 지방을 제거할 경우 눈밑 꺼짐이나 눈밑주름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깊은 눈물고랑까지 남길 수도 있습니다. 이는 눈 밑의 내측지방 / 중앙지방 / 외측지방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시술자의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병원에 따라서 부작용을 보완할 수 있는 필러삽입, 리프팅 등의 시술을 권하지만 이는 오히려 부작용을 감추는 역할도 될 수 있어서 하더라도 추후에 하는 걸 권장합니다. 지방 제거가 덜 되어 외관상으로 좋지 못할 경우 재수술을 할 수 있으며 레이저 시술의 경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비용

비용은 보통 80~120만원 사이이며 갭이 큰 이유는 병원에서의 옵션 형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입니다. 리프팅 시술, 다른 부위의 지방 삽입 등의 추가 시술 등이 포함되었는지 사전 상담을 통해 잘 확인하셔서 지방 재배치가 목적이라면 이 과정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선택하길 추천합니다. 눈 밑 지방 부위가 잘 제거 / 재배치되는걸 확실히 외관으로 확인하고 나서 필요시 다른 시술을 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대한 방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